TOP 5 로드 유저가 므틉을 타봐야 하는 이유
23 Feb 2015
By BikeRadar
첫번째, 부드러운 페달링
연구에 의하면 므틉 라이더들은 언제나 와트를 급속도로 올리려고 서서 페달을 끌어 당기는 것이 아니라서 더 부드러운 페달링을 한다고 하네. 원형의, '평평한' 페달 스트로크는 로드 라이더들에게도 자주 언급되는 주제여서, 부드러운 페달링을 원한다면 트레일(*오솔길)로 나가 보시는 것은 가치가 있을 것이야.
설득력이 없다고? 아마 Hesjedal, Sagan 과 Evans 가 자네의 마음을 바꿔줄 것이네 - 그들 모두 므틉으로 시작했으며 로드 레이서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으니 말일세.
두번째, 스킬 향상
므틉 라이딩은 특정한 기술들을 요구하는 데, 로드에서도 응용될 수 있는 것들이 있다네.
버니훕(*자전거로 점프하는 것)으로 팬 구멍이나 과속 방지턱을 넘는 것이 가능하면 편리할테지 - 새로운 휠을 구매하게 만들거나 그렇지 않게 하는 차이를 만들어 낼 것이네.
위험한 도로를 제쳐놓고, 난간 코너에 투자해 얻은 스킬이나 코어 강화, 거기에 더해진 자신감은 얇은 타이어로 돌아와서도 모두 그 효력을 발휘할 것이네.
세번째, 강도 높은 트레이닝 세션
크로스-컨츄리(XC) 므틉 라이딩의 강도를 분석해 본다면, 그 파워 출력이 일반적으로 풀 개스와 프리휠링(*페달이 먹히지 않는 상태) 사이에서 날아다닌 다는 것을 알게될 것이네. 이는 고강도 인터벌 세션과 유사한데, 그 효과는 로드에서 금방 알게될 것이야.
터보 트레이너(*고정 로라)나 도로와는 달리, 므틉에서 프리휠링이란 사실 계속해서 충격을 완화하고, 코너를 돌거나 하면서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상체를 단련시켜준다네. 이는 결과적으로, 종합적인 퍼포먼스 진전에 한 몫 한다네.
네번째, 므틉의 테크
로드의 테크를 좋아한다면, 므틉으로 야외 훈련을 가져 보시게. 몇 시간 동안이나 당신을 재미지게 할 넉넉한 테크 옵션들이 있다네.
가장 주목할 만한 논쟁중 하나로는 바로 휠 사이즈로 - 26, 27.5, 29 인치, 거기에 팻 바이크, 이들 모두 각각의 특색과 옵션이 주어진다네 . 그리고 여기 디스크 브레이크, 서스펜션, 전자동 샥 잠금...자네도 알게 될걸세!
다섯번째, 즐거움
로드 싸이클링이 흥미로울 수 있는 데, 특히나 동호회에 나가거나, 경쟁이던 아니던 피니시에서 스프린트를 할 때 더 그럴걸세. 습기 있는 도로나 구름낀 하늘이 단조롭다면, 쫄바지에서 벗어나 펑퍼짐한 옷으로 갈아 입고 므틉 라이딩이 선사하는 아드레날린을 받아들여보는 건 어떠신가? 교통에서 벗어나고 - 심지어 가장 혼잡한 트레일이라도 혼잡한 도로 보다 덜 할 것이니 - 동시에 놀라운 경치를 만끽해보시는 건 어떠신가.
자빠링이 두렵다고? 그러지 말게 - 므틉에서 의외의 자빠링을 경험할 수는 있는 데, 트레일에서의 자빠링은 보통 도로 표면에 넘어지는 것보다 아프지 않다네. 거기다 대부분의 트레일 센터에 카페가 있어서, 자네의 카페인 결핍을 충족시킬 수 있을 걸세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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